MY MENU

키포인트

Oxford Tailor

A Masterpiece of Suit

맞춤양복 구입 시 Key Point 알려드립니다.



맞춤양복 구입시 Key Point

맞춤양복을 구입 할 때 반드시 체크해야 할 사항이 몇가지 있습니다.
잘 체크하면 할 수록 더 멋진 나만의 맞춤 양복이 탄생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셔츠 칼라는 라펠 밖으로 몇cm가 나와야 하고 또한 소매부분에서는 몇cm가 나와줘야 한다" 라는 식으로 이야기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맞는 이야기이기는 하지만 이 것이 모든 사람들에게 해당되는 사항은 사실 아닙니다.
왜냐하면 사람마다 팔길이며 어깨 길이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어떤 사람은 오히려 팔이 더 짧아 보일 수 있기 떄문입니다.
이 떄는 셔프가 보이지 않아도 소매를 길게 하고 소매통을 좁게해서 팔을 길어보이게 해주어야 합니다.

Key Point 1. 실루엣

와~ 실루엣이 살아있다. 실루엣이 아름답다 등 실루엣에 대해 많이들 들어본 단어일 것입니다.
여기서 실루엣이란 복장의 세부적인 부분의 다지안을 제외한 윤곽 또는 외형을 뜻합니다.
즉. 부드러운 어떄선과 볼륨있는 가슴선, 둔부를 지난 뒤 발목까지 속도감 있게 떨어지는 시선의 흐름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서 키가 작고 통통한 사람은 수트의 앞판을 작게 입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의 시선이 내 몸에서 왼쪽 가슴, 정면, 오른쪽 가슴으로 3등 분할되 므로 가슴에 비해 브이(V)존이 강조되면서 날씬해 보인다. 몸이 왜소한 사람은 탄력 있는 원단을 골라 몸에 타이트하게 해서 입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식사를 하면 바지가 짧아졌다가 배가 들어가면 허리춤이 내려가는데 그 평균치까지 고려해 바짓단 길이를 잡아주어야만 합니다. 또 어깨가 솟아 고민인 사람은 가장 얇은 패드를 선택하면 자연스러움을 살릴 수 있습니다.

Key Point 2. 어깨

가장 먼저 어깨 폭이 얼굴 크기와 어울리는지, 골격각도와 잘 맞는지 체크합니다.
어깨가 앞으로 굽은 사람은 목 뒤에 주름이 생기는지, 몸 이 뒤로 젖혀진 체형은 쇄골 쪽 라펠이 뜨지 않는지 체크해 봅니다.
또한, 팔을 내렸을 때 소매에 주름이 생기지 않는지도 꼼꼼히 봐야하며, 상의는 길이 에 따라 키가 달리 보이는 만큼 반드시 체크해야할 부분입니다.
그리고 길이에 맞게 단춧구멍, 주머니, 라펠이 적절하게 자리잡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Key Point 2. 색상 및 무늬 (Color & Pattern)

원단은 천연소재, 광택이 많은 소재보다는 은은한 윤기와 색의 깊이가 있는 원단을 고르면 됩니다. 비큐나(vicuna) 소재와 캐시미어를 제외하고 고가의 원단으로 갈수록 윤기는 덜하며 원단 표면의 밀도와 깊이만 깊어집니다. 스트라이프는 너무 굵고 진하지 않은 옅은 톤이 더 세련돼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네이비 컬러도 수백 가지가 넘는데, 자신 없다면 가장 기본이 되는 색을 선택하는 것이 최선입니다.